Pong?Pong!
카테고리
작성일
2018. 2. 20. 14:14
작성자
완키





알려진 이미지와는 다른 의외의 뒷얼굴이 밝혀진다!



멤버만 아는 맨얼굴을 알려드립니다!



메이져 데뷔로부터 1년......

더욱 더 기세에 타는 9명의 최신 사정



작년은 「일본 레코드 대상」 최우수 신인상 수상, 「일본 유선대상」 신인상 수상과 메이져 데뷔 1년째로서 대약진한 츠바키팩토리. 그룹의 지명도는 올랐지만, 아직 멤버의 성격은 모르는 사람도 많을 터. 그래서 팬들 사이에 알려진 겉모습과, 멤버만 아는 뒷모습을 철저하게 조사했습니다!





리더가 리코쨩이라 정말 다행이야!


ーー이번은, 츠바키멤버 9명의 「겉모습」과 「뒷모습」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오노 「뒷모습」......인가요?



ーー일반적인 이미지가 「겉모습」. 한 편, 멤버 밖에 모르는 의외의 일면이 「뒷모습」입니다. 일단은 리더 야마기시 리코쨩부터!


오가타 겉모습부터 말하자면, 느긋하다고 하는게 리코쨩의 가장 큰 특징일까요.


키시모토 응. 「뭔가, 항상 졸려보이네」라고 팬분들에게 듣는 일도 많은 것 같고(웃음).


아사쿠라 리더이긴하지만, 딱 엄격한 태도를 취하는 타입은 아니에요. 그것보다는 부드럽게 감싸는 듯한 이미지.


오가타 그건 그렇지! 누군가가 말한 것에 대해서, 기본, 반론을 하지 않아요. 「응, 그렇네」라고, 일단은 한 번 받아들여요. 삐죽삐죽 자기 주장을 하는게 아니라, 모두의 의견을 존중하는 리더에요.



ーー과연. 그럼, 뒷모습은?


오가타 그렇게 보여도, 의외로 자기 나름의 고집은 강한 편이에요. 「내가! 내가!」라고 밀어붙이는 타입은 아니지만, 자신의 생각이 없는 것도 아니라.


아사쿠라 「이거다!」싶을 때는, 자신의 의견을 뜨겁게 이야기합니다. 얼마 전에 있었던 릴리즈 이벤트에서도, 팬분들의 앞에서 오열하면서 이야기하고 있었으니까요.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받은 것은, 저희도 열심히 했지만, 여러분의 응원이 있었으니까」라는 말을 감정을 잔뜩 담아서 이야기 하는 거에요.



ーー그건 확실히 평소의 모습에서 보자면 상상이 안되네요.


오노 리코쨩은 의지가 굳건해요. 자신이 정한 것은 마지막까지 제대로 해내고, 책임감이 엄청 강해서. 츠바키팩토리의 리더가 리코쨩이라서 정말 다행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ーー이 기사를 본인이 읽는다면, 또 울어버릴지도(웃음). 이 상태로 오가타 리사쨩도 부탁드립니다!


오노 쿨뷰티! 아시안뷰티! 그리고 쿨한 면이 겉모습이라면, 팀워크나 유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뒷모습일지도 몰라요. 쿨하지만, 한 마리 늑대 같은 타입은 결코 아니에요.


아사쿠라 전체를 둘러보는 것이 특기에요. 자신만 보는게 아니라, 「지금, 여기의 포메이션이 어긋났었어」라던가 전체의 밸런스를 적절하게 어드바이스 해주는 일이 많아서. 츠바키가 하나로 정리될 때, 절대로 필요한 존재이네요.



ーー확실히 포메이션을 조절할 때 등, 항상 오가타상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인상이 있어요.


오가타 그건 말이죠, 저, 하로프로의 팬이었던 시기가 길었어요. 그러니까 보는 사람이 어떤 부분에 주목하는지, 이해하는 부분이 있어요. 아이돌은 잔뜩 있지만, 하로프로는 역시 퍼포먼스가 잘 맞는게 대단한 부분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어서. 저희들이 하로프로의 일원으로서 스테이지에 올라갈 때도, 그건 무너뜨리고 싶지 않네요. 중요히 생각하고 싶어. 결국, 자신이 보고 즐겁지 않은 것은, 관객분도 보고 즐겁지 않을테니까.


오노 그런가~. 츠바키팩토리를 가장 객관적으로 보고 있는게, 마루네(오가타 리사)인거네.


키시모토 으~음......「제대로 딱 그룹을 정리하는 사람」같은 일면은, 오히려 밖에서 본 이미지라고 저는 생각해요.



ーー무슨 말인가요?


키시모토 아니, 확실히 마루쨩은 의지가 돼요. 하지만 생각한 것을 갑자기 확 입에 담는게 아니라, 꽤나 여러가지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주의를 준다는 것을 저는 알고 있으니까. 의외로 마음이 약하다고 할까, 세세하게 배려하면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런 말투를 쓰는게 좋을까?」라던가 「이 타이밍에는 말하지 않는 편이 좋을까?」라던가, 엄청 주저하면서 주의하고 있는 느낌. 쿨한 면 뿐만이 아니라고 저는 생각하네요.



ーー의외의 에피소드가 계속해서 나오네요. 니이누마 키소라상은?


오가타 키소라쨩에 대해서는, 팬분들이 본 인상도 옛날과 지금은 전혀 다를거라 생각해요. 이전의 이미지는 「어쨌든 얌전한 애」. 소극적이였고, 팬분들의 앞에서도 MC에서는 거의 말을 하지 않았으려나. 하지만 메이져 데뷔를 하고나서, 까불거리는 면도 내보이게 되었어요.



ーー팬들 사이에서는, 니이누마상의 악수회 인기가 매우 높은 듯 하네요.


키시모토 기억력이 발군이에요. 2년만에 온 손님을 상대로 「앗, 오랜만이네~♪」라는 말을 하니까요. 그렇게 되면 상대도 기뻐지잖아요. 「엣, 기억해주고 있었던 거야!?」라며 놀라는 것을 본 적이 있어요.


오가타 그리고, 또 대화하는 능력도 높아요. 어휘력도 풍부하고, 다양한 장르에 대해서도 잘 알고, 말투도 친근하니까, 정말 대화가 끊이질 않아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그룹 제일이라고 생각해!



ーー그런 니이누마상의 뒷모습은 어떤가요?


오노 저, 둘이서 대화할 때가 꽤 있어요. 그래서 자주 느끼는 건, 엄청 섬세한 여자아이구나 하는 것. 정말 세세한 부분까지 여러가지로 생각하고 있으니까, 저는 놀라버리네요. 「에? 그런 것까지?」라고. 그러니까, 엄청 마음이 상냥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멤버의 의견으로 가장 미인은 아미쨩


ーー계속해서 가보죠! 다음은 천연으로 알려져있는 타니모토 아미상입니다.


키시모토 취미는 사람의 엉덩이를 만지는 것. 특기는 일러스트이지만, 이건 너무 독특해서 평가가 딱 반반으로 갈려요. 말년의 피카소와 작풍적으로는 닮아있지만...... 그런 느낌으로 개성이 항상 폭발하고 있는게 아미쨩.


오노 하지만, 그저 이상한 사람은 아니에요. 평범하게 있으면, 엄청 미인이고.


키시모토 응, 나도 비쥬얼은 아미쨩이 제일이라고 생각해.



ーー아이돌을 할 정도라면, 9명 다 외모는 최고에요.


키시모토 겉모습에 대해서는 취향도 있으니까, 여러 의견이 있을거라고는 생각해요. 하지만 멤버의 의견으로는, 제일 미인은 아미쨩. 이건 틀림 없어요.



ーー「미인이지만, 이상한 사람」. 이게 타니모토상의 겉모습이라면, 뒷모습은 어떻게 되나요?


오노 아마 일반적으로는, 아미쨩은 엄청 낙관적인 아이라고 여겨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제대로 하고 있는 부분도 잔뜩 있어요. 평소, 다른 멤버에게 주의를 주는 모습을 본 적도 있고. 그건 퍼포먼스라기 보다는 사회상식적인 부분이었지만, 맞는 말이라고 저도 생각했습니다.



ーー레슨 영상 등에서 자주 혼나고 있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팬분들도 놀랄 정보인 것 같은데요.


키시모토 또 주변에 대한 영향력이 엄청나! 그렇다고 해도 딱히 다른 멤버가 엉덩이를 만지기 시작한 건 아니에요(웃음). 「워드 울프」라는 게임이 츠바키팩토리 안에서 대 붐이었는데요, 그것도 아미쨩이 시작이었다고 생각해.


오노 자주 있는 반의 인기인 타입이네요.



ーー키시모토 유메노상의 이미지는?


아사쿠라 열혈! 언제나 전력으로 열심히! 이건 이미지라고하기 보다, 누가 봐도 그렇게 느낄 거에요.



ーー이전의 츠바키팩토리는 「얌전한」「문과계」등등 이라고 들었으니까요, 더욱 키시모토상의 존재가 눈에 띄었죠.


아사쿠라 계속 들었으니까요. 「어두워」라던가.


키시모토 잠깐! 확실히 「너무 얌전하다」라고는 자주 들었지만, 「어둡다」니..... 그렇게까지 말할 건 없잖아(웃음).


오가타 으~음...... 아니, 확실히 「열혈」「밝다」「힘차다」라는 것은 틀리지 않았어요. 하지만, 그건 제 입장에서 보자면 겉모습. 뒷모습은 다릅니다(폭소)


아사쿠라 옷, 흥미가 가는데~


오가타 예를 들면 말이죠, 2L 펫트병 사건은 알고 계신가요?



ーー갑자기 뭐죠(웃음). 그런 것 몰라요!


오가타 레슨 때에는, 다들 대체로 500ML 펫트병으로 수분 보충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키시몽만 2L 펫트병을 쾅 하고 준비하는 거에요. 그 편이 싸다는 이유로. 그래서, 이벤트의 리허설이라면 팬분들도 볼 수 있잖아요. 그러는 사이에, 「왜 키시몽만 2L?」라고 화제가 되기 시작했어요.


오노 그랬었지, 그랬었지(웃음).


오가타 아무래도 그 일로, 본인은 그만두려 했지만 못 그만둔 것 같아요(웃음). 집이 가난하다는 것도 자주 MC에서 화제로 삼는데요, 그것도 정말 곤란해한다고 하기 보다는, 어필하고 싶을 뿐인게 아닌가 하고 개인적으로 의심하는 중이라......



ーー단순히 캐릭터 만들기라는(웃음). 흥미진진한 이야기네요. 키시모토상, 진상은 어떤가요?


키시모토 ......반반이라고 해야할까요(쓴웃음). 2L 펫트병을 가격 중시로 사고 있는 것은 진짜에요. 하지만 「오늘은 이렇게까진 못 마시려나」라고 생각하는 날에도, 일단, 가지고 다니도록 하고 있기도 하고. 집이 서민적이라는 건도, 「재밌다」라고 까지는 못 말하지만, 「그 편이 나 다우려나」라는 계산은 솔직히 있습니다(웃음).



ーー약은 계산은 일절 하지 않을 것처럼 보이는 키시모토상의 의외인 일면이였습니다(웃음). 아사쿠라 키키상은?


키시모토 키키쨩의 겉모습은 딱 잘라 말해서, 「스토익」「진지함」이라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오노 그리고 「천연」이라는 부분도 있지 않으려나.


키시모토 그렇네. 그렇다고는 해도, 아미쨩이나 리코쨩의 천연과는 조금 종류가 달라요. 진짜 도천연이라고 말해도 좋을지 몰라. 다른 아이였다면, 도중에 「어라? 저질러버렸나」라고 느끼고 웃을 부분에서도, 키키쨩의 경우에는 마지막까지 멍~하니 있어요. 어째서 자신이 웃음을 산 건지 모르는 것 같이.


오가타 「펫트병 2L로 하는 편이 재밌으려나?」그런 계산은 하지 않을 것 같지(웃음).


키시모토 키키쨩의 뒷모습은, 울면서 전화해온 것을 기억하고 있어요. 평소의 포근포근한 느낌과는 달리, 엄청 뜨겁게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해서...... 진지하고 스토익하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게 좋아」라는 비젼은 제대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ーー그건 부상으로 쉬고 있던 타이밍의 전화인가요?


키시모토 아뇨, 그 전이네요. 3명(오노・오노다・아키야마)가 가입하기 조금 전. 그야말로 「너무 얌전하다」라고 듣고 있던 시절이에요.


아사쿠라 부끄러워~(웃음).


키시모토 「우리들,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면 잘 될까?」「어떻게 하면 지금의 인상을 바꿔나갈 수 있어?」라던가, 그런 그룹의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울면서 이야기해서.



ーー놀랐네요. 당시, 너무 얌전하다는 주위의 지적에 대해서도, 멤버는 현상태로 OK라는 인식으로 있으려나 싶었으니까요.


키시모토 아니 아니 아니, 이래서는 위험하다고 초조해하고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그 부분에 대해서 가장 위기감을 모으고 있던게 키키쨩. 당시엔 아직 최연소였으니까요.




멤버에 대해 끈적끈적 응석부리는 것은 누구?


ーー다음은 오노 미즈호상. 이전, 다른 매체에서 오노상의 겉모습을 멤버에게 여쭈었을 때는 「자주 넘어진다」「금방 운다」「시끄럽다」등, 결석 재판같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노 너무해~(웃음).


오가타 하지만, 겉도 뒤도 없는게 미즈호쨩의 특징일지도 모르겠네.


키시모토 겉모습은, 웃는 얼굴이 멋진 사람! 본 사람을 밝게 만들어주는 웃는 얼굴.


아사쿠라 무엇을 할 때라도, 즐기면서 하지. 그리고 얼빠진 아가씨라는 면도 있지 않으려나.


키시모토 어제, 사오링(오노다 사오리)의 생일 이벤트에 미즈호쨩과 같이 갔어요. 그런 건 보통, 다른 손님이 자리에 앉은 후, 조용히 뒷 편의 관계자석에 앉는 거잖아요. 그런데 회장의 문이 열린 순간, 멋대로 넘어져서, 그것도 왜인지 혼자서 대폭소하고 있어서(웃음).


아사쿠라 이미 완전히 수상한 사람(웃음).


키시모토 맞아. 다른 손님들도 「무슨 일이지?」하면서 이쪽을 봐오고, 큰일이었어.


아사쿠라 뒷모습은, 자신을 「미이땅」이라고 불러요. 「미이땅 모드」에 돌입하면 사람이 바뀐 듯이, 말투까지 바뀌어요.


키시모토 어려진다고 할까......


오가타 예를 들면 남자친구에게 응석부리는 느낌! 그것도, 엄청 끈적끈적한 분위기로(웃음). 그걸 왜인지 멤버에게 해오는 거에요~.


아사쿠라 「그 과자, 미이땅에게도 주지 않으면 시러 시러 시러~!」같은 느낌이에요(웃음).



ーー에~, 이번에도 오노상은 디스 대회가 되어버렸어요(웃음). 오노다 사오리상은, 어떤가요.


키시모토 「The아이돌」이라는 느낌이 겉모습이려나. 자기 스스로 귀엽다고 단언할 정도이고.


아사쿠라 귀여운 아이돌을 좋아해요. 미치시게 사유미상이라던가 마츠우라 아야상을 존경하고 있어서. 소위 말하는 왕도 아이돌이네요.


오노 왕도는 왕도이지만, 최근엔 토크라던가에서도 조금 독을 뱉는 부분이 눈에 띄기 시작했지 않아?


오가타 그럴지도. 팬분들의 앞에서도 솔직한 모습을 내보이게 되었지.


아사쿠라 그리고 상승 지향이 강한 인상. 「좀 더 눈에 띄고 싶어」「좀 더 파트를 받고 싶어」라는 마음을 숨기려하지 않고 당당하게 말하는 것은, 엄청 멋지다고 생각해요.


오가타 사오링은 혼잣말이 많아요. 비교적 아무래도 좋은 말을 항상 중얼중얼 말하고 있어서. 그러니까, 가끔씩 진지한 말을 중얼거려도 무시당하는 일이 많아요.


키시모토 뭐 그렇긴 하지만(웃음). 그래도, 그렇게 위를 목표로 하려는 마음이 있는 건 멋지다고 생각해.


오노 제 차례에선 디스 대회였는데, 사오링만 치사해!



ーー마지막으로 최연소인 아키야마 마오상!


키시모토 엄청, 좋은 애! 인근에 있을 법한 평범하게 좋은 애에요.


오가타 천진난만이라고 할까, 좋은 의미로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



ーー오가타상은 더러워져버렸다?


오가타 아직 더러워지지 않았어요(웃음).


오노 자신이 중학교 3학년이었을 때는, 아무래도 조금 더 어른이었던 기분이 드네요. 그 정도로, 마오핀은 어린애에요.


키시모토 뒷모습으론, 최근, 반항기를 맞이했어요. 금방 욱하는 표정을 보여요. 바로 아까도 머리카락이 조금 흐트러져있어서 「마오핀, 조금 흐트러졌어」라고 알려줬더니, 묘하게 반항적인 태도를 취했으니까요. 「딱히 괜찮지 않아?」라면서(웃음).


오노 나도 비슷한 일 있었어! 「이제 됐어!」라는 느낌으로 갑자기 다른 쪽을 향해버렸어. 


오가타 지금도 변함없이 좋은 아이지만 말이지. 아마 그녀 나름 사춘기를 맞이하고 있지 않을까요. 다만,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는 오히려 맞는 일이니까. 츠바키의 최연소도 순조롭게 어른이 되고 있습니다(웃음).








 

『OVERTURE』출장부

--------------------

「츠바키팩토리에게 인터넷 루머를 부딪쳐봤다」연장전


발매중인 『OVERTURE』에서, 츠바키팩토리의 소문을 검증한 코너의 미공개 에피소드를 공개. 패션센스가 독특하다는 오노다 사오리와 키시모토 유메노의 소문의 진상은?



ーー이전 하로콘에서 「의상을 셀프 프로듀스 한다」는 코너가 있었는데요, 오노다상은 독특한 센스로 관객을 깜짝 놀라게 했네요.


오노다 그때는 위에는 흰 셔츠, 아래는 핑크의 스커트, 더욱이 팔랑거리는 천이 달린 버찌 소형백을 원포인트로 걸고 있었어요. 어쨌든 저, 이 이상 없을 정도로 귀여운 모습을 하고 싶었어요. 그 모습이야말로, 제가 생각하는 「아이돌다운 패션」이에요.


오가타 보통, 의상으로 장식품을 달 때는, 해봤자 모자라던가 귀걸이에요. 그런데 옷을 갈아입는 방에 딱 하나 소형백이 있길래, 「뭐야, 이거?」싶어서(웃음). 안에 아무것도 안들었을텐데, 의미를 몰랐어요.


키시모토 하지만, 사복의 사오링은 검정 일색의 쿨한 느낌일 때도 있어요. 딱딱해보이는 귀걸이를 할 때도 있고. 그렇게 폭 넓은 점은 대단한 것 같아!



ーー그런 키시모토상도 「우주복 같은 은색 점프수트」「남자용 하카마」등, 독특한 사복 센스를 피로하고 있어요.


키시모토 패션에는 자기 나름의 고집이라고 할까 관심이 있지만, 자주 바보 취급 당해요. 그런 때에는 「조만간 두고봐라!」라고 분한 마음을 노트에 몰래 기록해둬요(웃음). 하지만 사복에 대해서는, 팬분들의 사이에서도 찬반 양론인 건 알고 있어요. 그래도, 그건 조금씩 인지되고 있는 걸지도 모른다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