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g?Pong!
카테고리
작성일
2018. 2. 19. 13:36
작성자
완키




타입도 캐리어도 다른

개성파 집단의 캐릭터를 철저 해설!


모닝구무스메'18


멤버의 특징은 즉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결성 20주년을 맞이한 모닝구무스메'18은, 멤버의 가입과 졸업을 반복하는 것으로, 항상 프레쉬함을 간직해가는 드문 그룹이다. 그만큼, 잠깐 활동을 쫒아가지 않으면 멤버가 바뀌어있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2018년도를 맞이했기 때문에, 새롭게 현 멤버 13명의 특징을, 들어온 시기가 다른 3명의 선배와 후배가 철저 해설합니다!






팬 덕분에 얼빠진 본질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ーー예능인......중에서도 대인원이 소속하는 아이돌 그룹에서는 「캐릭터」 「특성」이라는 요소가 중요합니다. 3명은 어떻게 해서, 개성을 확립해갔나요?


요코야마 처음엔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겨우라, 개성따위 생각할 여유도 없었어요. 하지만, 가입하고 바로 14기 멤버로 모리토 치사키상이 들어왔잖아요. 갑자기 모리토상은 「귀여워, 귀여워」라고 모두에게 우쭈쭈 받게 되었어요. 이쪽에서 보자면, 「나랑 카가 카에데쨩도 신멤버인데......」라는 마음은 있네요. 그래서 우쭈쭈 받고 있는 모리토상에 대해서, 맹렬히 태클을 거는 스타일이 되었어요.



ーー그야말로 『ジェラシージェラシー』잖아요(웃음). 그 모리토상에 대한 질투는, 소위 말하는 캐릭터 만들기로서 겉으로 드러낸건가요? 그게 아니면 리얼한 감정?


요코야마 ......의외로 본심(웃음). 적어도 7:3 정도로 진심이에요.


이이쿠보 그럴거라 생각했어(웃음). 바이링구얼인 노나카쨩은 「글로벌 담당」이지만, 그 외에도 「도짓코(얼빠진) 캐릭터」가 있잖아.


노나카 얼빠진 건 캐릭터라고 하기 보다, 진짜이니까요. 팬 분이 제 얼빠진 부분을 재밌다고 말해주셔서, 그건 감사한 일이긴 하지만, 스스로 노린 것은 물론 아니에요. 적어도 가입하기 전에 생각하고 있던 이상의 아이돌상으로서, 얼빠진 멤버가 될 생각은 일절 없었어(웃음).


이이쿠보 전에는 더욱 쿨한 느낌으로 보이려고 했었지.


노나카 하지만, 결국은 들키게 되잖아요. 얼빠진게 자신의 본질이니까. 그리고 팬 분에게 들은 것은, 「겉으론 바이링구얼의 우등생 캐릭터인데, 실제로는 덜렁이. 그 갭이 좋아」라고. 그런 것인가 하고 지금은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지만요.



ーー이이쿠보상의 경우는?


이이쿠보 캐릭터라고 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카시야) 산마상에게서 「너는 아첨하는 아이돌이야!」라고 들은 것이 계기가 됐어요. 옛날부터 저는 진심 밖에 말하지 않아서, 좋은 것을 좋다고 말했을 뿐이에요. 하지만 「아첨」이라는 말만 들으면, 아양을 떠는 것 같잖아요. 산마상은 「불쾌하게 아양을 떤다」는게 아니라, 「말로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든다」는 의미로 아첨이라고 말한거지만요.



ーー이이쿠보상은, 솔로의 활동에도 힘을 넣어가고 싶은 모양이네요.


이이쿠보 저의 경우에는 어쨌든 만화가 정말 좋아서, 아이돌계에서 제일 잘 안다고 자부하고 있어요. 그러니까 만화에 대한 일에는 엄청 보람을 느껴요. 단순하게 자신이 재밌게 읽는 것 뿐만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작품의 매력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전해갈 수 있을까? 최근엔 그런 것을 엄청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토크 부분이 늘고 싶어요. 예를 들어 라디오에서 같이 한 분에게 「이 아이랑 함께라면 이야기하기 쉬워」라고 여겨질 수 있도록, 그런 존재가 되고 싶어요. 토크를 서포트하는 쪽으로 돌아서.



ーー그런 회화력은, 노력해서 몸에 익힐 수 있는 걸까요?


이이쿠보 여러 사람과 알게되고, 여러 장르에 대해 흥미를 가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히 작년엔 그것을 통감했기 때문에, 더욱 적극적으로 자신의 세계를 늘려가야겠다고 생각하는 중이에요.


노나카 대단해! 이거 평범히 한 명의 인간으로서 공부가 되는 이야기에요.


요코야마 역시 이이쿠보 선배네요~. 취재 중이라는 것을 잊고, 조용히 몰입해서 들어버렸어요(웃음).


이이쿠보 그러지마! 아첨쟁이는 나 하나로 충분하니까(웃음).




멤버이기에 아는 각자의 눈에 띄는 개성


ーー여기서부터는 3명 이외의 멤버의 개성에 대해 여쭐게요. 후쿠무라 미즈키상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모닝구무스메'18의 무슨 담당?


이이쿠보 그야말로, 아가씨!


요코야마 후쿠무라상은, 이불 같은 존재라고 생각해요. 추운 겨울 날에도 따뜻하게 몸을 감싸주는 듯한 솜이불 같아요. 팬 분들에게는 「모성이 있어」라고 듣는 것 같지만, 제 입장에서 보기에는 「엄마」보다는 「언니」라는 인상이네요. 12기상이 우러러 보는 느낌이라던가, 정말 언니 그 자체!


이이쿠보 이쿠타 에리나상은 극약. 이라고 하기 보다는 불에 탈지 안탈지 모르는, 오래된 불꽃놀이이네요.


노나카 그 진심은?


이이쿠보 평범하게 있으면, 예쁘고 스타일도 좋고 완벽하잖아요. 그야말로 불꽃 같이 화려해요. 하지만 토크를 하면, 그 장소의 분위기가 깨지는 일이 많아(웃음). 그렇지만, 가끔씩 크게 웃길 때도 있네요. 그 불이 붙을지 어떨지는 모르는 느낌이지만, 오래된 불꽃놀이 같다 싶어서.


노나카 폭발했을 때의 화력은 장난 없지만요. 이쿠타상은 자신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기분이 들어요. 13명이나 있으면, 토크 중에 자신을 내보인다는 것은 정말 어려워요. 어느 타이밍에 대화에 끼어들까도 고민할 정도라. 그 점에서, 이쿠타상은 맹렬하게 들어오고, 자신의 캐릭터를 끝까지 지키고 있어서 대단하다고 언제나 생각해요.


요코야마 이시다 아유미상의 이미지는 「정열적인 여자」! 엄청 힘찬 분이라고 생각해요. 자신이 느낌 것을, 표정이라던가 몸을 이용해서 전력으로 표현해가요. 멋있네요.


이이쿠보 그런가~. 다만 나는 동기이니까, 아유밍의 약한 부분도 꽤나 본 적이 있지만.


노나카 그건 의외이네요.


이이쿠보 내 입장에서 보자면, 서툴다고 생각해. 정말은 엄청 다정한 아이에요. 하지만 「이렇게 해야만 해」라는 자신의 정의를 가지고 있으니까, 후배에게 엄격한 말투가 될 때도 있을지 모르겠네. 하지만, 그 서툼도 아유밍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노나카 사토 마사키상은 모닝구무스메'18의 천재!


요코야마 응, 천재 이외에 사토상을 표현할 말을 못 찾겠네요.


이이쿠보 타고난 머리가 발군이라고 할까, IQ가 이상하게 높다고 해야할까.....그건 인정할 수 밖에 없네요. 리듬감이라던가, 퍼포먼스면에서도 천재라고 느끼는 일이 많고.


노나카 단어의 선택이라던가 착안점이 일일이 독특해서, 토크를 할 때도 뛰어나게 보고 있는 사람의 인상에 남아요. 같은 그룹의 멤버이지만, 리얼하게 존경하고 있고 동경하고 있어요.


요코야마 평범한 생활을 보냈다면, 절대 만나지 못 할 타입이네요.


노나카 영문을 모르는 소리를 한다고 느낄지도 모르지만, 엄청나게 깊어요. 바보 캐릭터라니, 당치도 않아!


요코야마 오다 사쿠라상은......너무 그대로일지도 모르겠지만, 역시 우타히메라고 생각해요.


이이쿠보 박력도 대단하고, 목소리도 훌륭하고. 노래 이외라면, 지금 그룹에서 유일하게 츳코미네요. 이전까지는 쿠두(쿠도 하루카)랑 오다 두 사람이, 츳코미로 도는 일이 많았지만.



ーー지금의 멤버는 보케만 잔뜩 있는 상태인가요?


노나카 네. 동시에 몇 명이나 처리해야하니까, 꽤나 힘들지도 몰라(웃음). 거기다 스테이지 위 뿐만 아니라, 평소의 대화에서도 보케를 회수하고 있으니까요.


요코야마 오가타 하루나상은, 말도 안되게 마이페이스인 존재! 아까도 엄청났어요. 일단 「앗, 블러셔 너무 발라버렸다~」라며 떠들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그 직후에 「그럼, 화장실 갔다 와야지~」라고 중얼거리면서 일어섰어요.


노나카 의미를 모르겠는데(웃음). 「화장 실패했다」와 「화장실 갈래」의 사이에 인과관계는 없잖아.


요코야마 맞아요. 거기다, 굳이 그걸 입으로 말하고 다른 사람에게 어필할 필요도 없고. 아마 머리에 떠오른 것을 그대로 내뱉으며 살아가고 있는 거겠죠.


노나카 유치원생 같아! 그러고보니 어제, 저도 같이 밥을 먹으러 갔어요. 메뉴를 보면서 「우동 먹을까~」라고 말하고 있다가, 점원이 주문을 받으러 왔더니 「그럼 파스타로!」라고(웃음). 언동이 미스테리어스하네요. 수수께끼가 많은 사람이에요. 진짜 자유인!



ーー마키노 마리아상은 그라비아에서 솔로 일이 눈에 띄는 이미지에요.


이이쿠보 모닝구무스메'18의 비쥬얼 담당이니까요. 타고난 소재가 대단해요. 꽤나, 평소엔 과자라던가 엄청 먹지만.


노나카 「먹을래?」라면서, 초코를 나눠주기도 하죠. 그러니까 속은 어린애 그 자체에요.


이이쿠보 「아이돌은 이래야지」라는 생각에 대해서는, 자기 나름의 생각을 엄청 제대로 가지고 있어요. 겉보기만 그럴싸한 사람은 절대 아니고, 강한 신념이 있어!



ーー최연소인 하가 아카네상은?


이이쿠보 모닝구무스메'18의 미래형이네요. 장래, 그룹에 혁명을 일으킬 소녀일지도 몰라요. 정말 좋아하는 쿠두가 졸업하고, 전에 비해서도 의욕을 보이고 있는 인상이에요.


노나카 『ナルシスかまってちゃん協奏曲 第5番』이라는 곡의 쿠도상 파트를 아카네쨩이 받게 되었는데요, 그 프레이즈만을 계~속 반복하며 대기실 구석에서 연습하고 있어요. 그 모습을 보고 있으면, 가슴이 뜨거워지네요. 아카네쨩은 정말 변했어! 지금 그야말로 어린애와 어른의 중간에 있는 듯한 상태라고 생각해요.


요코야마 카가 카에데상은 정말 진지해!


이이쿠보 그럴게 농담이 통하질 않아요. 이쪽이 가볍게 말한 농담도 진지하게 받아드릴 정도라.


요코야마 그리고 좋아하는 것에 쏟는 열량이 대단해! 애니나 게임을 특히 좋아하는데요, 「있지 요코야마, 들어봐」라면서 생각한 것을 계~속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이쿠보 의외인 일면으로는, 이상하게 단 것을 좋아하지.


노나카 맞아! 본인은 쿨한 노선으로 가고 싶은 것 같은데, 실제로는 엄청 응석받이에 여동생 캐릭터. 쿨은 커녕, 러블리 그 자체에요.


요코야마 모리토 치사키상은, 누가 어떻게 봐도 아이돌!


이이쿠보 평소의 행동이라던가도 내츄럴하게 아이돌풍이지. 다만, 애초에 모닝구무스메'18은 아이돌스러움 보다도 솔직한 얼굴을 요구받는 일이 많아요. 스테이지에 올라간다고, 갑자기 귀여운 척을 한다던가 그러지도 않고.


노나카 그러니까, 치이쨩도 본연의 모습이 아이돌이에요. 무엇 하나 꾸미고 있지 않아. 예를 들어서 소동물은 이유 없이 귀엽잖아요? 다람쥐가 나무 열매를 먹고 있는 모습과 같아서, 문답무용으로 귀여워요.


이이쿠보 그러니까 정말 당해낼 수가 없네요. 뭘 해도 귀여우니까.


요코야마 우으으.......


이이쿠보 응? 그 분해하는 모습은 캐릭터가 아니라, 진짜 질투이려나(웃음).






 

선배 하루난의 고민을 노나카&요코야마가 싹둑 해결


베테랑 게닌과도 막힘없이 대화하는 등, 커뮤니케이션력이 극히 높은 이이쿠보상. 하지만 본인은, 연하의 하로멤버를 상대로는 긴장해서 이야기하지 못 하는 것이 고민이라는데...



Q. 후배와 사이가 좋아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질문자: 이이쿠보 하루나)


요코야마 후배 입장에서 보자면, 적극적으로 이야기해주는 선배는 고마워요. 그렇다고 할까 제 쪽에서 선배에게 이야기를 거는 것은 꽤나 용기가 필요하니까. 이야기하는 내용은 딱히 뭐라도 상관 없어요.


이이쿠보 에~!? 하지만 말야~, 후배 입장이라면 선배의 재미없는 이야기에도 웃어줘야하고, 무언가 마음을 쓰게되지 않아? 의미 없이 맞장구를 친다던가. 그런식으로 후배들에게 정신적 피로감을 주는게 미안하단 말이야.


요코야마 지나친 생각이에요~(웃음). 사생활의 이야기라던가 해주면, 단순하게 기쁘지만요.


노나카 저도 이이쿠보상이 하는 가족 이야기가 정말 좋아요! 등장인물도 재밌지만, 이이쿠보상의 토크력으로 엄청 웃을 수 있는 에피소드가 되네요.



ーー이이쿠보상도, 가입했던 당시에는 니이가키 리사상이나 다나카 레이나상에게 스스로 말을 걸 수 있었나요?


이이쿠보 무리였어요. 이야기를 걸어주시면 기뻤어요. 하지만, 지금 아이들은 저희 때랑 다르니까......


노나카 뭐야 그게! 절대로 다르지 않아요(웃음). 이이쿠보상은 이야기 소재도 풍부하니까, 그 외에 필요한 건 조금의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은 쿨한 노선으로 가고 싶은 것 같은데, 실제로는 엄청 응석받이에 여동생 캐릭터. 쿨은 커녕, 러블리 그 자체에요.




러블리 그 자체에요

러블리 그 자체에요

러블리 그 자체에요

러블리 그 자체에요

러블리 그 자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겨서 30분째 웃는 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카가 카에데 이 갭모에의 늪 같은 인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려오는 말마다 귀여움 덩어리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헤어날 수 없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넘 귀엽지 않습니까...?

세상 쿨해보이고 무심해보이는 애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킨쉽도 익숙하지 않아서 누가 지나치게 엉겨붙으면 몸 굳는 애가

사실 제일 응석쟁이인 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코한테도 만날 붙어서 이거 들어봐~!! 하고 끈덕지게 이야기하는 것도 넘 웃기곸ㅋㅋㅋㅋㅋㅋ



대기실에서 애들한테 자기가 좋아하는 쿠키 나눠주고 다닌다는 이야기도 지나ㅉ 넘 귀여워서 책상 다 뿌셨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볼 수록 빠지기만 하고 헤어나올 길이 없어보인다....카에디 끙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