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g?Pong!
카테고리
작성일
2018. 4. 17. 19:12
작성자
완키






희(喜)와 락(樂)이 많았던 2017년



ーー유선대상의 신인상 수상, 축하드립니다. 본방은 어떤 느낌이었나요?


타니모토 지금까지 없을 정도로, 다들 긴장했었어요. 몸이 굳어서


아키야마 굳어버려서. 평소엔 모두와 있을 때는 이야기를 하거나 하는데, 너무 긴장해서, 위를 쳐다보고 멍하니 있는 애도 있고(웃음)



ーー아키야마상은 그런 장소에서도 즐길 수 있는 타입이 아닌가요?


아키야마 저는 긴장한다기보다, 기쁘다는 감동이 더 컷어요


키시모토 저는 너무 긴장해서 웃어버렸어요. 눈 앞의 판넬이 열린 순간에 나가는데요, 그 판넬의 바로 앞에서 스탠바이하고 있었어요. 거기서 정말 웃음이 멈추지 않은, 그런 느낌. 긴장으로


야마기시 저는 당일 아침까지 긴장하지 않았었는데, 리허설이 끝났더니, 불안과 기쁨과 긴장과 여러 감정이 밀려와서, 눈물이 멈추지 않게 되어버렸어요



ーー평소의 라이브와는 다른 긴장이 있었나요?


오가타 다른 출연자분들도 계시잖아요. 아이돌뿐만 아니라, 엔카 가수분이라던가, 남성 아티스트분들이라던가, 티비에서만 봤던 분들이 정말 잔뜩 계셨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도 긴장했어요. 그뿐만이 아니라, 생방송이었기 때문에 분주해서. 스탭분들이 왔다갔다 하고 있고, "다음 가겠습니다" 라고 들으면 바로 가지 않으면 안 돼요. 생각한 것보다 분주하게 흘러가는 느낌이라



ーー대규모이기도 하고, 생방송 나름의 분주함이 있어서.


오가타 그렇네요. 분주했기 때문에, 감동으로 울기도 했지만, 신인상에 뽑혔다고 감상에 젖어 있을 시간도 없을 정도라


오노 제가 가장 "신인상 받았구나" 라고 느낀 순간은, 저희가 나오기 직전에 과거의 유선대상 신인상 수상자분들이 다이제스트로 흘렀어요. 그 분들이 너무 거물이라...... 우리, 이런 대단한 상을 받은 거구나 싶어서, 긴장이 맥스가 되었어요. 티비에 나오는 것을 아빠 엄마라던가, 주변의 친구도 봐줬는데요, 모두에게서 "엄청 굳어 있었지" 라고 들었어요(웃음)



ーー의상도 흰색으로 특별히 준비했었네요.


아키야마 기뻤어요. 반짝반짝한 새의상이었기 때문에, 보다 기합이 들어갔습니다


니이누마 그런 새하얗고 반짝거리는 의상은 지금까지 없었기 때문에, 입는 것만으로도 긴장했어요. 롱부츠도 신어본 적이 없었고, 힐 괜찮으려나, 귀걸이 떨어지지 않을까, 여러가지를 신경쓰면서 본방에 임했습니다


오가타 저희가 결성되고 처음으로 입은 것이 흰색 의상이었어요. 그런 중요한 때는 흰 의상을 입는다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더욱 긴장감을 느꼈습니다



ーー츠바키팩토리는 늘, 신인인 해에만 받을 수 있는 상이라는 걸 목표로 했잖아요. 제대로 획득한 것이 감동적이었어요. 2017년은 좋은 1년이었지 않나요.


키시모토 희노애락의 희와 락이 많은 1년이었어요. 그때까지는 애가 많은 해도 있기도 했지만, 메이져 데뷔를 하고, 세컨드 싱글을 내고, 서드 싱글의 발매도 결정되었고. 미니 라이브로 여러 곳을 가거나, 정말 많은 기쁜 일이 있었기 때문에, 희와 락 투성이였습니다



ーー노는 없었다?


키시모토 노와 애는 평범하게 살아가면 있을 정도의 작은 일이 조금 있었을 뿐이에요(웃음)



ーー『하로스테』의 레슨 풍경을 보거나 하면, 하로프로 연수생이라던가는 정말로 엄격하게 배우고 있잖아요. 그런 레슨을 지나 데뷔하고, 지금도 매일 연습을 쌓아가고 있지요. 그런데도 오히려, 희와 락이 많은 1년이었다고 말할 수 있는게 멋있구나 하고.


오가타 제가 느끼는 것은, 메이져 데뷔를 하기 전에 자주 레슨을 받고 있어서. 선생님들에게 지적을 받고, 혼나는 일도 엄청 많았어요. 그때는 분하다는 감정 밖에 없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해도 답이 나오지 않았어요. 하지만, 메이져 데뷔를 하고나서 지적을 받는 와중, 최근에 와서는, 들은 것에 대해서 이런식으로 해보자던가 생각할 수 있게 되었어요. 생각한 것을 선생님에게 보이고, 좋았다고 듣는 일도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9명이 되고나서, 메이져 데뷔를 하고, 여러 의미로 바뀔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선생님들의 지적은 정말 사랑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야마기시 저는 응원해주시는 여러분과 접할 기회가 많은 1년이었다고 생각해서, 평소, 레슨이라던가 리허설에서 괴로울 때도 있지만, 여러분의 웃는 얼굴을 보면, 역시 라이브는 즐겁다고 실감해요



ーー멋진 대답 감사합니다.


오노다 응원해주시는 분들에게 기쁜 보고를 많이 할 수 있었던 1년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여름엔 합동 라이브에도 잔뜩 출연하고, 새로운 만남도 많은 해였어요



ーー인터뷰의 응수도 꽤나 바뀌었죠. 자연스러워졌다고 생각해요. 지금도 긴장하나요?


아키야마 긴장해요! 그러니까 저는 욕실에서 연습해요. 질문 받는 것을 상상하고, "저는......" 이라던가 말해요. 어제도 했습니다. 오늘은 절대로 신곡에 대해 질문 받을 거란 생각으로 왔어요(웃음)


오노 최근, 다른 아이돌분이 말하는 것을 보고 있었는데요, 엄청나요. 다들 적극적이고, 계속해서 이야기가 나오는 느낌이. 츠바키팩토리도 어둡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아이돌상에 비교하면 아직이려나 싶은 부분이 있어요



ーー토크 방송의 수록이라던가 있으면 그렇게 느끼거나.


야마기시 맞아요. 다들 발랄하게 하고 있어요. 엄청 아이돌스럽다고 생각해요



ーー그렇다곤 하지만, 여러분도 평소에 조용하진 않은 것 같은데.


오노다 사람 앞에 나서면 긴장해서 여간 말이 나오지 않게 되어요



ーー그 부분은 앞으로의 과제이려나요. 아사쿠라상은 어떤가요?


아사쿠라 이 1년은 자기자신과 마주한 시간이 많았어요. 새롭게 자신의 서툰 부분이라던가, 개선하면 좋을 부분이라던가, 그리고 좋아하는 음악이라던가, 자신의 내면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싶어요



ーー혼자서 생각할 시간이 많았다. 한 때, 블로그에 하늘 사진이 많아져서.


아사쿠라 따로 찍을 것이 없어서. 하늘을 찍었습니다(웃음)


아키야마 후후후


오노 신경쓰여


아사쿠라 쉬고 있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츠바키팩토리로서 활동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했고, 그룹을 위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더욱더 늘려가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엄청 생각했어요



ーー타니모토상은 어떤가요.


타니모토 2017년은, 목표가, 신인만 받을 수 있는 상을 노린다는 것과, 또 하나가 아이돌계의 주역이 된다는 것이었어요. 그게 달성되었기 때문에, 그것은 계속해서 목표로 삼아가고 싶어요



ーー주역의 길은 험했나요?


타니모토 완전 험해요! 그렇게 바로 될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아마, 앞으로도 거리는 멀다고 생각합니다


오노 하지만, 신인만 받을 수 있는 상을 받았기 때문에, 그 한 발은 내민게 아닐까 하고



ーー타니모토상의 노와 애는?


타니모토 그 두 개의 감정은 결핍되어 있습니다



ーー결핍되어 있구나(웃음)


오노 하지만, 아키야마 마오쨩과 둘은 엄청 싸움을 해요. 그러니까 노는 있다고 생각해(웃음)


아키야마 아니, 진심은 아니니까. 그치?


타니모토 그치!



ーー어떤 싸움을 하는 건가요?


아키야마 정말 사소한 일인데요, 타니모토 아미쨩은 어린애 같은 부분이 있어서. "왜 그거 안 주는 거야?" 같은 걸로 화내기 시작해요. 하지만 바로 화해해요. 아미쨩이 먼저 걸어오는데요, 어쩐지 제 쪽에서 "화해하자" 라고 말해요. 왜 이쪽이 사과하지 않으면 안 되는 거야 싶은 일이 많아요(웃음)


키시모토 둘의 싸움 예능 같아져 있어요


오노 1일 1회라면 모르지도 않겠는데, 5분에 1회 정도로 그래서


아키야마 사이가 좋다는 증거!



ーー그런 일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노와 애는 없이 순조로움 그 자체.


야마기시 개인적으로 슬픈 일은 있어요



ーー물어봐도 되나요?


야마기시 저는 2018년에 20살이 되는데요, 얼굴에 다크서클이 생겼어요


오노 아하하. 귀여워!


야마기시 2017년에 처음으로 다크서클이 생겨서. 제대로 자지 않으면 다크서클이 생기는 건, 나이 탓이구나 하고......


아키야마 슬프네


오노 리코쨩 팔자주름도 걱정하고 있지


아키야마 나도 나도!


오노다 가끔씩 거울을 보며 말하고 있지


야마기시 팔자주름이 나오게 됐어요. 이제 숨길 부분이 많아져서


아키야마 우왓핫하!


니이누마 보통의 중학생이라면 화장이라던가 안 하잖아요. 저는 중학교 2학년에 (하로프로)연수생이 되어서, 화장을 하게 되었기 때문에, 더욱 화장을 지웠을 때의 얼굴색이라던가 신경쓰이게 된 게 아닐까 생각해요



ーー피부에 부담이 걸리면......근데, 그렇게 변하나요(웃음)?


야마기시 피곤해지면 티가 나네요. 최근 자는게 늦어져버려서. 고등학생 때는 학교에 가니까 아침에도 빨리 일어나잖아요



ーー생활 리듬이 말이죠.


야마기시 네. 지금은 사회인이 되었기 때문에



ーー사회인이 되어서 일어나는게 늦어졌다(웃음).


야마기시 맞아요! 리듬이 무너져버려서. 올해는 생활 리듬을 바로 잡아나가지 않으면



ーー어른이 되고나서 생활 리듬이 무너졌다는 이야기. 보통, 반대인 듯한 기분도 드는데요(웃음).


키시모토 하지만 그건 팔자주름일까. 웃을 때 생기는 주름살 아냐?


야마기시 악수회에서 너무 웃어버렸을지도


오가타 유선대상이라던가 레코드 대상이라던가, 티비에 나올 기회도 있기 때문에, 그런 케어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것도 말하지 않고 제대로 해내는게 아이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힘내야겠다고 생각해요



ーー오가타상의 아이돌상이 제대로 잡혀 있어! 개인적으로는 이런 인간미 있는 이야기는 재밌다고 생각해요. 매일의 노력이 빈 틈으로 보이는 순간이랄까요.


오가타 저, 유선대상에 나오는 10일 전부터 저녁밥을 야채만 먹었어요. 씻고 나온 후에는 100번 정도 복근을 하도록 하고



ーー대단해!


오가타 그걸 유선대상 당일까지 계속했었어요



ーー응?


아키야마 매일 하는게 아닌 거냐고


야마기시 직전이 되어서 근육 트레이닝 하는 멤버 있었지


키시모토 퍼스트 싱글 의상을 오랜만에 입었을 때, 배가 나오게 된 게 신경쓰여버려서, 그때부터 아키야마 마오쨩에게 도움을 받아 복근 운동을 했어요. 저는 체형유지를 위해 헬시한 것을 먹으려고 생각할 때가 가끔씩 있어요


오노 가끔씩(웃음)


키시모토 다만, 헬시한 것으로 먹으면 양을 많이 먹게 돼요


오노 아아! 같아 같아


키시모토 결국 배가 채워질 때까지 먹지 않으면 마음에 차지 않기 때문에, 헬시한 것을 먹으면 식비가 많이 들 뿐이에요


오가타 확실히 야채는 비싸기도 하고



ーー여러분 잘 먹으시나요?


오가타 저는 지방에 가서 다함께 밥을 먹을 때는 마지막까지 먹는 일이 많아요. 그 산지의 음식이 맛있으니까


키시모토 저는 아깝다는 정신이 강해서, 도시락이라던가 남기고 싶지 않아요. 그리고, 먹고 싶은 것이 두 개 있으면 둘 다 먹어버려. 얼마 전에도 돼지 김치랑 미트소스 스파게티를 꼭 먹고 싶은 날이 있어서, 둘 다 만들어 먹었습니다


오노다 에에!?



ーー어느새 아까운 정신과는 관계 없는 듯한 기분이(웃음).





의상이 귀여운 신곡



ーー이야기를 돌려서, 희와 락이 많았던 2017년입니다만, 2018년은 일단 서드 싱글 「低温火傷/春恋歌/I Need You ~夜空の観覧車~」가 발매 된다고. 지금 입고 있는 의상이 겨울스러워서 멋지네요.


니이누마 귀엽고, 따뜻해요



ーー따뜻하군요!


니이누마 야외에서 릴리즈 이벤트를 하는 일도 많기 때문에, 목에 이런 것이 있는 것과, 장갑을 하고 있는 건 기쁘다고 생각해요


오가타 케이프도 장갑도 퍼포먼스에서 쓰는 부분이 있어요. <就活センセーション> 때는 자켓 카라를 쓰는 때가 있었는데, 이번에도 의상을 잘 내보이는 퍼포먼스를 해야하기 때문에, 그 부분이 과제이긴 하지만, 귀여운 의상을 입고 라이브를 할 수 있는 건 엄청 기뻐요


오노 관객들에게도 이 의상은 엄청 호평이에요


아키야마 형태가 2패턴 있는데요, 저, 최근까지 몰랐었어요. 전원 같다고 생각했었어(웃음)


오노 저도 악수회에서 듣고 알았어요


키시모토 (서로의 의상을 보면서) ......진짜다!



ーー아직 모르고 있던 사람도 있었어(웃음).


니이누마 처음부터 알고 있었어요


오가타 저도



ーー모자에 대해서는 어떤가요? 하기 편한가요?


니이누마 핀으로 고정하고 있기 때문에


아사쿠라 이번에, 모두 머리카락을 내리고 있어서


타니모토 평소엔 헤어스타일을 다들 다르게 하고 있는데, 다들 내리고 있는 게 신선해서 좋다고 생각해요


오노 실은 포니테일이라던가 큰일이기도 하는데, 스트레이트라던가 말기만 할 뿐이기 때문에, 아침에도......


오노다 여유가 나오지(웃음)


아키야마 모자를 쓰면 위 쪽은 안 보이고(웃음)



ーー「低温火傷」는 츠바키팩토리에게 친근한 대사 파트가 있죠.


오가타 츠바키팩토리 = 대사가 있는 곡이라는 건 좋은 의미로 관객분들에게도 침투되어 있어서. 반대로, 언젠가 대사가 없는 곡이 왔을 때 부족하다고 느끼시지 않도록 보이는 방식을 생각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오노 저는 츠바키팩토리의 곡에서 대사를 한 번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대사를 하는 아이가 조금 부럽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야마기시 나도 한 적 없어



ーー레코딩 때는 물론 여러분 녹음하지요. 그 후에, 완성된 것을 듣고 파트라던가 판명한다는.


오노 저는 대사를 받은 적이 없는 몸이지만


아키야마 아하하


오노 레코딩 때에 마음을 담아서 말했는데도, 웃음을 사거나 해요(웃음). 아직 멀었구나 하고


오가타 최근, <初恋サンライズ>를 여러 멤버가 말해보거나 하고 있어요. 정말로 사람에 따라 각자 하는 방식이 있구나 하고 느껴요


야마기시 저도 아직 대사를 받지 않았지만, 이벤트에서, <初恋サンライズ>의 대사를 해본 적이 있어서. 하지만, 길이에 너무 맞질 않아서, 대사 후의 "선라이즈" 가 다들 제각각이 되어버린 일이 있어요. 대사를 말하는 것도 리듬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맞춰야 하는 것이 큰일이구나 생각했어요



ーー그리고 이번 「低温火傷」은.


아키야마 키키쨩이에요


아사쿠라 자신의 솔로 파트를 부르기 보다도 대사 쪽기 긴장해요. 언제나 썩 잘 말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정말 어려워요



ーー채용되는 비결이라던가 있는 걸까요?


키시모토 알고 싶어요!


아사쿠라 에에~! 뭘까......


오가타 저는 키키쨩과 함께 몇 개의 대사를 받고 있는데요, 레코딩의 포인트로서는, 마이크 앞에 누군가를 상상하고, 마음껏 표정을 움직여서 말합니다. 애절한 기분이라면, 정말로 눈썹이 깔끔한 팔자 모양이 될 정도로



ーー표정을 만드는 거군요.


오가타 그 편이 말하기 쉬우려나 싶어서


오노 해볼게요!


오가타 그리고는 애니라던가에서 성우상이 후녹음 때, 억양을 오버스럽게 하잖아요. 곡 안의 대사도 똑같아서, 꽤 오버스럽게 표현해요


오노 공부가 됩니다


오노다 남은 것은 실천 뿐



ーー마이크 저편에 사람을 상상하고, 표정을 만들며 과장될 정도로 목소리를 낸다.


키시모토 마음이 부족했구나


오노 그렇게 생각해서 하는구나 싶었어요. 나는 아직 멀었어......



ーー「低温火傷」의 댄스에 대해서는 어떤가요.


오가타 격한 것 뿐만 아니라 심플한 부분도 있어서, 장갑의 색을 잘 사용하여 보여주는 듯한 댄스가 특징이려나 생각해요



ーー타이틀의 임팩트는 강한데, 가사 내용 자체는 슬프네요.


오노 연애의 애절한 곡이기 때문에 어려워요. 자신이 경험하지 않은 주인공이 되어야 하니까, 가사를 많이 되풀이하여 읽었습니다


야마기시 타이틀을 들었을 때, 의미를 검색해봤더니, 천천히 올라오는 열이라던가 그런 의미를 표현하고 있어서. 그게 사랑에 걸려 있어서, 멋있는 곡이라고 생각했어요



ーー검색했더니, 전기장판에서 자거나 하면 위험하다거나 그런 것이 쓰여 있었나요?


야마기시 있었어요!


아키야마 손난로라던가(웃음). 학교에서도 저온화상이란 단어를 쓸 기회가 늘었어요



ーー다른 곡은 이제부터 레코딩을 하겠네요(*취재 당시).


오가타 네. 곡 내용도 이제부터 받을 거에요. 어쩌면 대사 파트만 잔뜩 있는 곡일지도 몰라(웃음)



ーー바로 실천해볼 찬스가 올지도(웃음). 그러고보니 전날, 멤버끼리 캔들을 만들었죠.


오가타 서드 싱글의 발매 이벤트에서 캔들을 선물한다는 기획이 있어서. 그저 초를 부러트려서, 녹인다는 것을 했습니다


키시모토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꺽기 쉬운 초가 있어서. 가장 꺽기 쉬운 초는 종류째로 쟁탈전이 되었어요(웃음). 커튼 뒤에 숨기거나 하면서(웃음)


아키야마 타니모토 아미쨩이 숨기고, 달라고 해도 안 주는 거에요!



ーー거기서도 싸우고(웃음).


오노 정말 작은 건 꺽기 힘들어요!


아키야마 손수 만든 느낌이 듬뿍 담긴 캔들입니다



ーー여기까지 말한 시점에 시간이 다 됐네요. 2018년은 어떤 해가 될까요.


야마기시 신인상을 두 개 받았기 때문에, 상의 이름에 부끄러움이 없도록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고, 응원해주는 분들과 꿈을 이루어 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라이브 투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은 투어가 목표의 하나에요. 곡수도 늘어났기 때문에, 앨범도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오가타 상을 받았지만, 츠바키팩토리가 누구야? 라고 여겨지지 않도록 지명도를 올리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평소 응원해주시고 있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2018년은 제대로 은혜를 갚아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실력을 가지고 있는 그룹이라는 것을 세계의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생각해요


오노 2017년에만 이룰 수 있는 목표를 달성했기 때문에, 2018년에만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찾아서, 그것을 향해 나아가고 싶다고 생각해요



ーー그리고는 대사를 받는다.


오노 네!


키시모토 저의 내년 목표는, 자기자신이 기쁨이라던가 행복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팬분들에게도 그것을 느낄 수 있도록 전하고 싶어요


오노다 2017년은 기쁜 보고를 잔뜩 할 수 있었기 때문에, 2018년은 그 이상으로 기쁜 보고를 할 수 있을 법한 1년으로 만들고 싶어요


니이누마 저는 메이져 데뷔를 한 아이돌로서 자각이 생긴 1년이었다고 생각해요. 2018년은 2년째가 되기도 하고, 더욱 자각을 가지고 스킬을 올려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아키야마 지금 최대의 목표는 투어이기 때문에, 노래와 댄스와 토크의 스킬업을 해나가고 싶어요


타니모토 티비란 많은 분들이 보잖아요. 그런 기회도 더욱 받고 싶고, 9명에서 또 나올 수 있게 되고 싶어요


아사쿠라 2017년에 신인상을 두 개 받은 것은, 항상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이기 때문에, 저희를 모르는 사람에게 알리는 것은 물론이고, 항상 지지해주시는 여러분을 더욱더 소중히 해서, 이벤트나 라이브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해갈 수 있도록 되고 싶어요. 개인적인 목표로는, 자신의 개성을 전부 발휘하지 못 한 부분이 잔뜩 있기 때문에, 자신의 껍질을 깨나갈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