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g?Pong!
카테고리
작성일
2018. 12. 26. 13:59
작성자
완키




(예전에 한 번 정리한 적이 있었는데,

그 후 그랑기뇰/마리골드 두 작품이 나오면서 추가된 부분도 있고, 설정상 달라진 부분도 있어

다시 정리해봐야겠다 생각하던 중, 일웹에 누군가 잘 정리해서 올린 것이 있기에 그대로 옮겨둡니다.)









「TRUMP」「LILIUM」「SPECTER」「니린자키」「그랑기뇰」「마리골드」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각각의 무대를 관극, 혹은 DVD로 보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시리즈 제 1작인 『TRUMP』의 메인 스토리를 기점으로 ±0000로 놓고, 시리즈 전체를 시대순으로 훓어봅니다.

(앞의 숫자=연표 / 【】<-해당 시기 관련 작품)




-3000 클라우스가 「불노불사의 흡혈종」이 된다. 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인간의 아종으로서 「흡혈종」이 갑자기 변이적으로 세계 각지에서 

          발생한다.



-1000 【sacrifice TRUMP】(가제)


   「TRUMP」라고 불리게 된 클라우스를 중심으로, 흡혈종의 거대교단이 만들어진다. 

   인간과 흡혈종 사이에 일어난 「피의 전쟁」, 클라우스가 불노불사인 동료「FALSE OF VAMP」들을 이니시어티브로 지상에서 소멸시키는 사

       건, 클라우스와「니코・블러드」라는 종교가, 「데미안・스톤」이라는 흡혈종들의 인연이 그려진다.



-???? 흡혈종들의 최고통치조직인「혈맹의회」가 규정된다. 혈맹의회는, 원칙적으로 귀족계급의 흡혈종들에 의해 운영된다.



-???? 인간과 뱀프 사이에서 불가침조약 체결



-???? 니코・블러드의 핏줄에 의해 TRUMP의 감시를 목적으로 한 「블러드 기관」이 조직된다. 블러드 기관의 목적은, TRUMP의 마음의 평온을 지

          키는 것. TRUMP의 정신상태가, 흡혈종 전체에게 심리적인 영향을 미치게 하기 때문이다. 그를 위해,「블러드 기관」은 TRUMP 마음을 어지

          럽히는「원초 신앙」을 기피하고 있다.



-???? TRUMP의 억제력으로 뱀파이어 헌터 길드, 혈맹의회와 계약을 맺음



-???? 혈맹의회에 의한 마유기의 뱀프를 수용하는 학교 「클랜」창립됨.

          클랜에서는 「코쿤・컨트롤」이라 불리는, 마유기의 증상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 된다.

      클랜에서 탈주하는 뱀프는 사회에 몸을 둘 곳이 없다는 뜻에서 망령을 의미하는 「스펙터」라고 불리게 된다.



-0100 【TRUMP】


   마음의 평온을 바라며, 정체를 숨기고 클랜의 선생님으로서 지내는 클라우스와, 천지난만한 흡혈종 소년 알렌의 교류를 그리는 이야기.

       인간인 루루미나(메리벨)이 알렌의 아이를 가지게 되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클랜이 인간들의 방화에 당한다.(뱀프 사냥 사건)

       그 후 혈맹의회와 블러드 기관에 의해 사건은 은폐된다.

       길드에서 클랜에 파견되어 있던 피에트로는 뱀프 사냥에 휘말려 사낭.



-???? 【소설판 TRUMP?】


   인간에 의한 클랜 방화 사건의 상세한 이야기가 그려짐(?)

       루루미나의 소꿉친구인 얀에 의해 알렌이 은제 탄환을 맞는 장면을 메리벨이 목격한다.



-???? 알렌 사망 후, 「어느 협력자」의 손을 빌려 무사히 도망친 루루미나가, 사람들의 마을과 떨어진 숲에서「네브라 마을」을 창립. 알렌의 아이

          를 낳는다.



-???? 루루미나가 호수에서 사망. 사고, 자살, 타살 등 많은 억측을 불러 일으키나 그 진상은 불명.



-0056 루루미나의 증손에 해당하는 로단이 탄생. 후에 네브라 마을의 촌장이 된다.



-0046 후에 가 반리가 되는 남자(소피)가 탄생.



-0044 후에 세키슈가 되는 남자 탄생.



-0034 TRUMP를 신봉하는 담피르 원초신앙교단에 의한 「스티그마 사건」이 발생.



-???? 스티그마 사건의 교단원 로자의 아버지 네브라 마을에 도착. 로자가 태어난다



-0026 달리의 부친인 클로드에 의한 종교재판에서, 수많은 원초신앙교단과 그 신자들이 숙청 당한다. 수의 소꿉친구인 뱀프, 울의 가정도 원초신앙자였

          기에 클로드에게 죽임을 당한다. 달리나 게르하르트는, 당시 클랜의 학생이었다. 그 후, 달리와 게르하르트는 클랜을 졸업하고, 혈맹의회의 상급

          의원부터 시작하기 위해 귀족 교육원에 들어간다.



-0024 【Silver blood】(가제)


   「한 쪽 눈이 은색인 흡혈종」에 의한 끔찍한 행위로 인해, 다수의 희생자가 나온다. 장래 뱀파이어 헌터 가 반리가 되는 인간 남자(소피)의 처

        (리리)가 「한 쪽 눈이 은색인 흡혈종」에게 살해당하고 자신도 중상을 입는다.

        동시기 로단이 숲에서 인간 아이를 줍는다. 그 일을 원인으로, 로단은 촌장 자리에서 실각. 로자의 아버지가 새로운 촌장이 된다.

        아기에게 이름을 붙이는 것이 금지된 탓에, 로단은 아이에게 「놈(이름 없음)」이라고 편의적인 이름을 붙인다.


-0024 달리와 게르하르트가 혈맹의회에 들어간다.



-0023 달리의 부친인 클로드가, 누군가에 의해 살해당한다. 달리와 게르하르트가, 상급의원 시절의 일이다. 그리고, 훗날 가 반리가 되는 남자(소피)

           가, 복수를 위해 헌터 양성소에 입단한다.



-???? 울, 데미안의 인격을 카피당한다.



-???? 우타마로의 가정은 데미안・스톤에 살해당하고 자신도 물리지만 생존하고 후천적 뱀프가 된다.



-0022 변경의 마을에 사는 몰락귀족 일가가, 아들(마르코)를 남기고 전원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



-0020 【시몬에게는 동기가 없다】


   뱀파이어 헌터를 목표로 하는 3명의 후보생 카잔, 소피, 시몬의 산악훈련에서의 하룻밤에 대한 이야기. 그 후 머지않아, 3명은 헌터 자격을 취득

       한다. 3명의 스승이라고 불리는 지도교사는 부모가 클랜에서 탈주한 마유기의 뱀프에게 습격당했을 때에 임신한다. 모친은 스승을 낳다가 사

       망.  스승은 모친을 흡혈종에게서 구해낸 전 헌터에게 키워진다. 스승은 「자신의 부친이기도 한 흡혈종을 죽이기 위해」헌터가 되었다.

      시몬은 「무언가를 위해서 살아간다는 것은, 나에게는 저주마냥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라고 말한다.

      (스승 = 이춘림???)


-0020 「한 쪽 눈이 은색인 흡혈종」이 클랜에서 「독 혈액 쥬스 사건」을 일으키고 탈주한다.

           인간들은 일련의 사건에 대해서「불가침조약 위반이다」라며 혈맹의회를 강하게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



-0020 몰락귀족의 저택이 화재로 인해 소실하는 사건의 수사자료가 기록된다. 내용은 한 명을 남기고 가족 전원이 사망한 그 귀족에 관련된 자가 의

          문스러운 죽음을 당했다는 것.



-0019 마르코가 혈맹의회에 들어온다.



-???? 「한 쪽 눈이 은색인 흡혈종」의 신병이 혈맹의회에 의해 비밀리에 확보된다.

     혈맹의회는 마유기보호법에 의해 비밀리에 실버아이를 특별 양호 클랜「헬・클랜」에 수용한다.



-0018 달리는 종교재판의 지휘관으로, 게르하르트는 그 파트너가 되어 감사관으로 취임한다. 마르코는 게르하르트의 부하가 된 후 요하네스경의 사

          무관으로 취임한다.



-0017 달리의 아들 라파엘로, 게르하르트의 아들 안젤리코가 태어난다.



-0017 도나텔로, 혈맹의회의 보도 기관과 관련된 형에게서 실버 아이의 그 후 전말을 듣는다.



-0015 【SPECTER】


       휴고, 사토클리프, 발트로메, 그레코가 클랜을 탈주하여, 흡혈종과 인간종의 국경 근처에 있는 네브라 마을의 촌장인 로자 아버지를 살해. 탈

          주에는 데미안 카피가 가담되어 있다.

          휴고 일행은 TRUMP신봉에 홀린 로자와 협정을 맺는다.



-0015 각지의 클랜에서, 마유기의 소년소녀들이 실종하는 사례가 생긴다. 실태는 발라하・베르나 펜듀럼에 의한 유괴, 혹은, 살포된 코쿤에 의해 마유기가 악화된 자들의 탈주이기도 하다. 발라하는, 마유기의 소년소녀들을 모아 이니시어티브의 가능성을 살피는 실험을 행하고 있다.



-???? 클라나흐, 루루미나가 죽은 호수 근처 오두막에서 클라우스와 만난다. 클라우스는 「영원히 지지 않는 꽃」을 만드는 것을 클라나흐에게 의뢰한다.



-0014 【그랑기뇰】


   『SPECTER』와 동시기에 일어나고 있는 또 하나의 사건. 젊은 달리・델리코와 혈맹의회의 불화, 담피르인 울의 출생이 그려진다.

        종교재판에서 보호된 인간 여자 수・오르센을 임신시켰다는 의혹에 의해, 달리가 정직 처분을 받는다. 그 후, 달리는 요하네스에 의해「마유기 

        소년소녀 실종 사건」의 수사하라는 밀령을 받는다. 합동 수사관 겸 호위로, 춘림과 우타마로라는 헌터가 길드로부터 파견되고, 달리와 함께 사

        건의 수사를 시작한다.


   『SPECTER』내에서 세키슈에 의해 「델리코 가의 일」이라고 말해지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0014 SPECTER『SPECTER』의 메인 시간축.


   병경의 네브라 마을 전멸의 경위와 소피의 출생이, 당사자이기도 한 세키슈의 사건 기록에 의해 회고된다.

   놈이 의붓누이 헤리엇과 식물학자 클라나흐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에게 「소피」라고 이름을 붙이고, 클라우스가 떠맡은 아기고양이에게

     「알렌」이라고 이름을 붙인다.


   사토클리프, 헤리엇의 죽음을 예언하지 못한채 죽음.


   클라나흐, 소피에게 「영원히 지지 않는 백합과 같은 아름다운 꽃」을 피우길 부탁하며 죽음. 그레코는 도주를 계획.


   사토클리프에게「허무한 죽음」을 예언당한 놈이「가 반리」의 이름을 계승하여, 뱀파이어 헌터가 되기 위한 여행을 떠남.



-0014 【그랑기뇰】


   달리가 이끄는 수사 팀은, 「마유기 소년소녀 실종 사건」의 진상을 쫒는다. 또한, 「펜듀럼」의 멤버인 발루하・벨이나, 의문의 남자 데미안・

       스톤에 의해, 델리코가가 습격당한다. 습격 직후, 델리의 부인 프리더를 시작으로 、다수의 희생자가 발생. 사건 후, 달리와 원초신앙을 믿어왔

       던 게르하르트는, 블러드 기관에 들어간다. 달리는 남겨진 아이 울을 물고, 어떤 이니시어티브를 내린다.


   키키・왓슨, 오즈・로난에게 꽃에 둘러쌓인 미래를 예지받고 그 후 실종. 앙리・가트는 혈맹의회에 수용된다.



-???? 【Pendulum-펜듀럼-】


   마유기의 증상을 심각화시키는 약을 뿌리는 정체불명의 의사 스라와 흡혈종의 반사회조직「펜듀럼, 각각을 쫒는 뱀파이어 헌터들의 활약을 그

       린다.



-0005 춘림, 우타마로, 반리, 세키슈로 구성된 합동 팀이, 지명수배 된 흡혈종 범죄자를 쫒는다. 춘림이 사망한다.




-0005 【도나텔로 회고록】


   티쳐 도나텔로에 의한「한 쪽 눈이 은색인 흡혈종」에 얽힌 회상.

       도나텔로, 미켈란젤로, 구스타프 3명이 클랜에 마유기의 뱀프들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의 선생님으로 취임한다.



-???? 소피는 담피르만 있는 요양원에서 키워진다. 그 곳에서 부모님은 태어나 얼마 안되어 죽었다고 듣는다.



-0003 【COCOON】(가제)


   디에고 일행에 의한 클랜 점거 사건이 발생. 그 사건을 계기로, 친구사이였던 달리와 게르하르트의 아들인, 라파엘로와 안젤리코가 결렬한다.


   안젤리코는 라파엘로를 자신의 손으로 언젠가 죽여야겠다고 다짐한다.



0000 【TRUMP】


   클랜에 들어온 소피가, 친구인 울과 사별하고, 클라우스에 의해 불로불사가 되기까지의 전말이 그려진다.


   블러드 기관에 의해 특명을 받아, 클랜에 잠입한 뱀파이어 헌터 반리(놈)가, 자신의 이름을 지어준 소피와 재회.

       반리는, 클랜에서 일어난 사건에서 울에게 습격당한 소피를 감싸고 사망, 13년 전의 사토클리프의 예언이 실현 되었다. 일련의 사건에 의해 클랜

       은 소실.


   TRUMP의 감시기관이었던 블러드 기관은, 클라우스의 행방을 놓치고 만다.



???? 소피는 자신의 이니시어티브를 장악한 클라우스를 쫒아 세계를 방랑한다.



2000 소피가 사나트리움을 가장한 실험장인 「유사 클랜」을 설립. 불노불사의 연구를 시작한다. 그리고 소피는 이름을 「팔스」라고 속인다.

   팔스는 납치해온 마유기의 흡혈종들을 유사 클랜에 가두고, 그 기억을 이니시어티브로 조종하여 「공동환상체」를 만든다.



2200 리리와 스노우가 유사 클랜에 들어온다.



???? 팔스, 자신의 피를 특수한 방법으로 제조한 혈청을 개발, 마유기의 뱀프에게 투여하여 일시적으로 불로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2500 리리가 유사 클랜의 진실을 깨닫고 팔스를 거절.

       팔스는 이니시어티브로 리리의 기억을 제거한다.



2700 【호프만과 쌍둥이 마유기】


   시란과 린도우가 호프만의 클랜을 탈출. 그 후, 소피에 의해 유사 클랜에 데려와진다. 시란과 린도우는 거기서, 호프만의 클랜에서 만났던 마가렛

       과 재회한다.




2750 【Blossom】(가제)


   시란과 린도우가 팔스의 목적을 알고, 그 협력자가 된다.




2775 유사 클랜에서 도망친 얀・프라가 모습을 감춘다.




2777 헨루다로 이름을 바꾸고 인간으로서 살아가는 얀・프라가 아나벨, 에리카 자매와 만난다.




2785 아나벨이, 인간과 흡혈종의 혼혈인 가베라를 낳는다. 에리카와 헨루다를 지키기 위해, 관계를 끊는다.




2800 【마리골드】


   마유기의 충동에 의해 인간을 살상한 가베라가 처형당할 위기에 놓인다. 처형은 소피와 카멜리아에 의해 방해받는다. 소피에게 물린 아나벨이, 

       후천적 뱀파이어로 변화. 이니시어티브에 의해 조정당한 아나벨을 가베라가 살해한다. 가베라는 원래의 이름을 버리고 마리골드라고 이름을 바

       꾼 후, 소피에 의해 유사 클랜에 데려가진다.




2950 【니린자키】


   『LILIUM』에 등장하는 실베티카와, 그녀의 친구 리코리스의 《어느 비밀》에 다가가는 단편.


   마리골드가 유사클랜에 들어오지만, 소피에 의해 이니시어티브를 빼앗긴다.

       팔스는 「영원한 소녀들」이 불사인지 어떤지를 확인하기 위해 적합시험으로서 대상자에게 스티그마를 새기고 있었다

       팔스와의 동화가 시작된 스노우는, 이니시어티브가 듣지 않게 된다.

       스노우는 얻은 기억을 팔스의 이니시어티브로도 지워지지 않은 채, 간직하게 된다.



2990 【LYCORIS】(가제)


   리코리스라는 소녀를 중심으로『LILIUM』에 등장한 실베티카, 카멜리아, 체리, 리리, 스노우, 시란, 린도우, 팔스 등의 반목을 그린다.


   실베티카가 「나를 잊지 마」라는 말을 남기고 탑에서 투신, 사망한다. 『LILIUM』의 서두 씬과 이어지는 이야기.



3000 【LILIUM】


   리리, 팔스와의 동화가 시작되어 이니시어티브가 듣지않게 되자, 지워졌던 실베티카의 기억을 떠올려내기 시작한다.

       흡혈종의 소년소녀들을 일시적으로 불로불사화하는 약을 팔스가 「울」이라고 부르고 있던 것이 알려진다.

       팔스는 혈액부족으로 약체화되기도 하고 담피르인 탓에 (계급구조 상 동등한)리리의 이니시어티브에 압도당한다.

       리리는 유사클랜의 흡혈종들을 이니시어티브로 자살시키고, 팔스의 속박에서 해방된다.


   유사클랜의 소실. 리리, 세 번째의 불로불사자가 된다.



???? 소피는 클라우스를 쫒아 다시 방랑의 길을 떠난다.



4500 【TRUMP】


    클라우스를 쫒아 황폐한 세계를 떠도는 소피가, 클랜을 재방문한다.


   소피는 강도 노인을 살해한 후, 노인이 데리고 있던 소녀에게 4500년 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6000 【설월화】(가제)


   팔스를 쫒아 떠도는 리리가, 스노우와 쏙 빼닮은 소녀와 만난다. 또한, 리리는 그곳에서 소피와 재회하게 된다.

       재회한 팔스는 리리에게 「영원히 지지않는 꽃」이라고 부른다.



   소피도 다시, 클라우스와 재회를 하게 된다.




12000 【TRUMP시리즈 최종작】(타이틀 미정)


   소피의 방랑의 전말이 그려진다.











이 연표에서 모순으로 생각되어지는 곳이 하나 있습니다.


SPECTER내에서「한 쪽 눈이 은색인 흡혈종」이 가 반리의 처를 살해했다는 이야기가 나오지만, 그것이 SPECTER로부터 10년 전.


그렇기에 그것은 0024이 되는 것입니다만, 도나텔로 회고록에서 실버아이가 독 피쥬스 사건을 일으키고 탈주한 것이 회고록의 15년 전이라고 말해져 0020이 됩니다.


탈주중의 실버아이가 범한 사건으로 「젊은 인간 부부가 흡혈종에게 습격을 당해 임신 중이던 부인이 희생당했다」라는 것이 나와 있습니다만, 이것은 반리의 처 리리를 살해한 사건과는 별개인 것인가 아닌가 하는 부분입니다.


저로서는 같은 사건으로 인식하고 있어서 여기서 시간상 모순이 있는 것이 위화감이 들지만 다른 이야기일지.



그리고 신경쓰이는 부분은 가 반리(소피) 처(리리)가 살해당한 것과 동시기에 로단이 인간 아기를 주웠다는 이야기.


그 아기는 후에 놈이 되고, 반리의 이름을 계승하여 클랜에 들어간 소피(해리엇과 클라나흐의 아이, 즉 로단의 손자)와 재회하는데, 그 아기가 소피(반리)와 리리의 아이가 아닐까? 하는 점.


즉 가 반리와 놈은 부자관계가 아닐까?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딱히 밝혀진 부분은 없습니다.








마지막은 원글쓴이의 추측인데,

레알 소피(팔스 아님) 아들이 놈이면 소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은 이름들이 많이 나와서 내가 번역하면서도 헷갈리는 부분이 많긴 한데...

여튼....최종작 나올 때까지 몇 년이나 더 걸릴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란 린도우 이야기 내주면 안되나요...리코리스 울 애덜로 해주면 안되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충 언급만 된 작품들이 전부 다 궁금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

'etc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ndulum] 재로 뒤덮힌 세계  (0) 2020.01.21
[번역] 호프만과 쌍둥이 마유기  (0) 2019.01.14
160125 버스투어 전날 다사다난한 출국 후기(?)  (0) 2017.01.30
버스투어 이쿠욧!!!!!  (0) 2017.01.06
블로그 스킨 변경  (0) 2017.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