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g?Pong!
카테고리
작성일
2021. 2. 27. 16:10
작성자
완키

 

 

 

 

이번달의 층쿠적 시점

 

경영자라고 할까, 아티스트나 사원을 관리하는 쪽의 입장은, 생각 이상으로 여러 의미로 혹독한 판단을 요구 받는다.

 

팬분들이나 시장은 「재능에 죄는 없다」라던가, 여러 생각이 들겠지만......

 

공식적인 코멘트로서 내놓는 것은 아니고, 내가 지금의 입장에서 이러니저러니 말하는 것도 이상하고.  하지만, 여기서만 하는 이야기로, note 멤버에게 슬쩍 전달한다면, 「성인이니까. 아니, 그게 학생이라고 해도 "연애" 그 자체는, 누가 이렇다저렇다 말할 건 아니지」 라는 거려나.

 

다만, 뭐, 조직 안에 있는 이상, 룰도 있고, 모럴이나 매너도 생각해야하는 것도 사실. 그런 관점에서 말하자면, 성인이라고 한다면, 더욱 사회인으로서의 행동을 요구 받게 되겠죠.

 

그렇다고 하지만, 이번의 일은 어느 입장에서 본다 해도, 판단/상황의 "베스트"가 뭐였는지 모르겠어요. 다만, 저는 그녀에겐 계속 노래해주길 바래요. 이 시대,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마니악한 느낌이 아니라, 메이져인 감각을 계속 가지고 있어주길 바래요.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녀를 옹호하는 것도 아니고, 관리하는 쪽의 판단에 대해 좋다 나쁘다 하는 이야기도 아니고. 저는 이제 노래하지 못하지만, 같은 가수로서. 아직 어리고, 앞으로를 즐기는 쪽이 이기니까, 행복을 느끼는 방법은, 사람에 따라 각자 다른 거니까요.

 

뭐, 이런 것도 일종의 찬물일 수도 있고, 본인이 제일 잘 알고 있으려나(웃음). 그러니까, 힘내. 다들(나를 포함해서).

 

 

 

토쿠나가의 「웃는 얼굴의 건강한 힘」의 이야기

 

......라고, 여기까지 쓰고 있었더니, 토쿠나가(치나미)도 퇴소. 분명 대부분의 사람이 눈치채지 못하고 있겠지만, 그 아이가 눈을 휘면서 웃어오는 것만으로, 많은 많은 파워를 퍼트리고 있었습니다.

 

베리즈코보로서는 스가야나 나츠야키 쪽이 눈에 띄였을지도 모르겠지만, "토쿠상"이 이 팀에서 발산하고 있던 파워는, 수치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 있었어요. 저는 언제나 라이브의 리허설 현장이나 콘서트 현장에서, 그 아이의 "웃는 얼굴의 건강한 힘"을 잔뜩 느끼고 있었습니다.

 

돌아보면, 베리즈코보 활동 중에도 그 아이 나름 가족에 대한 것이나, 이러니저러니 여러가지로 생각했던 것 같지만, 그런 것은 조금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마지막까지 "美"였네요. 저도 이 일을 몇 년이나 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그러한 내면은 바로 알아차리지만, 그녀에 대해서는 몰랐었어.

 

어쨌든, 영어를 살린 직업에 종사하게 되었다니, 축하해! 라고 전합니다.

 

다만, 언제나 졸업생들에게도 생각하는 것이지만, 현재 상태에서 내건 "목표"나 "꿈"에 연연하지 말고, 언제든지 방향전환해주세요! 라고 생각해요.

 

이런 발표 때에 "왜 퇴소?" 라는 질분이 반드시 오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답으로서 이번의 경우 "영어를 살린 직업" 이라는 설명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제가 관리직이었다고 해도 "뭔가 발표하지 않으면" 이라고 말해요. 그렇지 않으면, 이 세상에 "억측"이 빗발칠테니까요. "해버렸어" "저질렀어" "문제 행동" "분란이 있었다" 등등.....그러니, 미래가 확실하게 그려져있다면 당당하게 확실히 말해두는 것은, 옳습니다.

 

다만, 발표하고 수개월 후 전혀 다른 일을 시작했다고 해도, "거짓말이잖아!" 라던가 "벌써, 꿈은 좌절됐어!?" 라는 말을 들어도, 신경쓰지마. 정말로 목표나 꿈이 바뀐 거라면, 그건 그거대로 인생. 만약 그런 질문을 들으면 "네, 꿈이 바뀌었어요!" 라고 말해도, 그걸로 괜찮아. 타인이 이러쿵저러쿵 할 문제가 아니니까.

 

뭣하면, "웃는 얼굴도 하나의 무기로,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는 걸 전하고 싶어서 말이야.

 

참고로 베리즈코보는 현재 활동 중단 중이기 때문에, 다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지. 뭔가, 그것도 조금 상상하면 두근두근하지만......

 

 

 

모닝구무스메 15기 멤버와의 토론회에 대해서

 

자, 의도적이진 않지만, 어쩐지 하로프로 이야기가 계속되네요. 얼마 전 모닝구무스메'21의 15기들과 토론회를 했습니다.

 

 

 

엄청난 인재들이에요. 지금 화제인 Ado상들도 그렇지만, 단 1곡으로 시대를 바꿔버립니다. 물론, 정말은 1곡이 아니라, 쌓아나가죠.

 

샤란Q에게 있어서도, 수수한 데뷔가 있고(지금 생각하면 제대로 예산이 들었지만), 「上・京・物・語」 가 스매쉬하고, 「シングルベッド」가 엄청 긴 기간의 차근히 히트를 치고.......뭐, 대중들은 누구 하나 우리에 대해 모르고 있었습니다. 도쿄에서도 평범하게 거리를 걸을 수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ズルい女」로 테레비에 마구나오기 시작한 후부터 단숨에 세상의 반응이 바뀌었어요. "그 싱글베드라는 곡을 불렀던 게 애네들이었구나~" 라는 느낌으로요. 2곡 다(그 후도 연속으로) 밀리언히트를 했습니다만, 대중적으론 「ズルい女」의 화려한 밴드라는 느낌으로 "원 히트 원더" 적으로 빠진 거죠.

 

그 계기 한 발로, 그게 전면적으로 자신의 색이 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그녀들도 현재 J-POP 아이돌의 One of them으로 마음이 머물러버리지 않도록, 15기의 모두에게도 "앞으로" "앞으로" 정신으로 나아가주길 바래요.

 

그런 잠재력을 느낀 토론회가 되었기 때문에, 부디, 3월의 note를 기대해주세요.

 

저도 매일의 분함을 계기로, "모닝구무스메의 지금"에 걸맞는 곡을 계속 쓰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현재의 집대성으로서 모닝구무스메'21의 3월 31일 발매인 최근 앨범 「16th~That's J-POP~」도 똑같이 기대해주길 바랍니다!

 

 

 

3월, 층쿠살롱 게스트 이시다 아유미에게 항의!

 

자. 3월 5일은 층쿠 엔터메 왕국(온라인 살롱)의 게스트로, 모닝구무스메'21의 이시다 아유미가 놀러옵니다.

 

실은 이시다에게는 잔뜩 태클을 걸고 싶은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지금까지, 어찌해도 9기 10기라는 한 묶음이 되어버리면, "뭐, 괜찮으려나" "다음에 말해야지" 같은 느낌으로, 느긋하게 있어온게 근 10년.

 

에? 벌써 10년......빠르다~.

 

것보다, 베리즈코보는 아니지만, 아이돌 10년 하고 있군요. 역시, 이 아이들에게는 리스펙트 밖에 없어요~. 정말, 대단해. "전원에게 닭꼬치를 사주고 싶어!" 라고 생각합니다. 왜 닭꼬치인진 모르겠지만, 지금, 문득 머리에 떠올랐어요.

 

그러니까, 3월 5일에 만나면, 여러가지로 전하려고 생각합니다. 기대돼!

 

곧, 모닝구무스메'21의 앨범 해설도 써올릴 예정이기 때문에!

 

 


이 뒤에도 몇 이야기가 더 있었는데 하로랑은 전혀 상관 없는 이야기라서 생략ㅋㅋㅋㅋ

 

뭐랄까 층쿠에 대한 평도 사실 사람에 따라 갈릴테고, 프로듀서로서 항상 옳기만 했냐라고 한다면 그것은 전혀 아니지만(솔직히 엥 왜저래; 개소리ㄴㄴ 할 때도 있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그래도 좋은 어른이라고 생각한다. 어쩌면 층쿠가 지금은 프로듀서역에서 떨어져 있기 때문에 저런 소리를 할 수 있는 걸수도 있고, 관리자 입장으로 있을 때는 또 다른 것일 수 있지만, 그래도 늘 그나마 인간적으로 애들은 대했다는 건 일관적인 부분인 듯. 애들 옆에 저런 어른이 있는 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15기와의 토론회는 3월에 깔 예정인가본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길 거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 아유미 층쿠살롱 나오는 것도 재밌을 거 같아서 기대된닼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