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ng?Pong!
카테고리
작성일
2021. 1. 31. 16:37
작성자
완키

1월 29일 올라온 층쿠노트에

쥿쥿 멤버들 개개인에 대한 감상이 올라왔길래 그 부분만 번역해서 올려봄.

 

 

 

 

 

 

 

2021년이 시작되고, 눈 깜짝할 새에 1월이 끝나가네요. 당신에게 있어서는, 어떤 1개월이었나요?

 

일본도 다수의 도도부현에서 긴급사태선언이 발령되었지만, 저로서는, 작품을 많이 만든 1월. 그리고, 층쿠엔타메 살롱에서도 note에서도, 활발하게 움직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 달 제일의 수확은, 이쿠오 사장(*타워레코드 사장)과의 대담을 계기로, 지금의 하로프로젝트의 영상을, 다시 한 번 분석한 것이려나. 요 수년간은 연수생을 제대로 보지 않았기 때문에, 놀라움도 있었습니다. 당연하게도, 옛날엔 신인이었던 연수생들. 지금은 그룹에서 활약하는 아이도 늘었네요. 모두 얼굴도 바뀌고, 완전히 어른이 되었구나 싶은 인상이에요.

 

이번의 소근소근 이야기,,,일단은 Juice=Juice와의 추억이나, 신멤버에 대해서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Juice=Juice멤버 분석과 코멘트

 

저의 기억을 더듬어봤을 때, 가장 변한 것은 우에무라(아카리)이려나. 그녀는 원래, 오사카에서 2년 연속으로 모닝구무스메 오디션을 응모했었어요.

 

하지만, 당시의 우에무라는 정말로 의욕이 없는 듯이 보였네요.  「분명, 부모나 친척이 무리하게 응모시켜서, 어쩔 수 없이 나온 거겠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 스탭 대담 때도, 몇 번이고 본인의 「의욕」을 확인시켰지만 「본인은 『하고 싶어요. 열심히 할게요.』라고 말하는데요」라는 반응이라, 정말인가~? 라고, 생각하기도.

 

하로프로 연수생으로서, 오사카에서 도쿄로 레슨을 다니고 있었지만, 표정이나 움직임을 아무리 봐도 「흐물」거리고 있어서.  「어쩌고 싶은 거야!?」라고, 이쪽도 걱정이 되어, 리허설 사이에, 개별로 제대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의욕」이나 「미래의 비젼」에 대해 이래저래 들었던 것 같아요.

 

최종적으로 「할래요! 열심히 하고 싶어요!」라고 제대로 말을 해주어서, 결과적으로 Juice=Juice에서 활약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그런 외모이기 때문에, 기대치도 높았던 그녀. 하지만, 제 안의 이미지는 계속 선배를 쫒아가는 여동생 같은 이미지인채였어요.

 

하지만, 미야모토(카린)의 졸업을 향해서, 최근의 활동을 봤을 때, 「에!?」하고, 놀랐습니다. 어라, 노래에 「힘」이 있잖아! 하고. 리듬이나 성량도, 그 시절의 우에무라와는 전혀 달라. 여러 하로프로 연수생이나 에그, 킷즈를 봐왔지만, 우에무라와 같이 변한 건, 꽤나 레어한 케이스. 좋은 의미로 놀랐습니다.

 

카나자와(토모코)는 연수생이 된 시점에, 어느 정도 어른이었네요. 그렇기에 「이제부터 리듬을 몸에 익히는 건 어렵겠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무려! 제대로 습득하고 있었습니다. 이것 또한, 좋은 의미의 배신감.

 

타카키(사유키)도, 원래부터 노래에 「파워」는 있었지만, 밀어붙이는 듯한 느낌은 부정할 수 없었어요...... 하지만, 「당기다」라는 기술(상급 테크닉)도 겸비해서, 훌륭하게 프로로서 성장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바라(루루). 역시 목소리의 질이 좋기 때문에, 귀에 편안하게 들어옵니다.. 「그룹으로 부른다」라는 것을 제대로 마스터했기 때문에, 이전엔 한 곡을 통으로 불렀을 때는 흐름이 끊겼던 음압이, 지금은 엄청 안정되어 있어요. 역시 듣기 편해.

 

이나바(마나카)는 전에도 썼습니다만, 컨트리걸즈를 거쳐, 이렇게 Juice=Juice에서도 활동할 정도로, 스탭에게서도 신뢰가 있는 아이라고 생각해요. 그것은 퍼포먼스에서도 느끼네요. 「그야말로 프로구만!」하고, 감탄시킵니다.

 

여기서부터 이야기할 멤버는, 직접 접할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최근의 콘서트 영상을 본 감상을 정리해봤습니다.

 

쿠도 유메는, 연수생 시절에 어떤 소재였는지 몰라요. 하지만, 아마도 Juice=Juice의 선배들에게 이끌려, 지금의 가창 스타일로 성장한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게, 엄청 좋은 방향으로 굴러가고 있네요. 더욱이, 제법인 표현력과 캐릭터를 가지고 있어요. "찐"하군요.

 

마츠나가 리아이도, 엄청 능숙해. (이렇게 보자면 Juice=Juice는, 멤버 라인업 그 자체가 강하네) 가성도 능숙하게 사용하고, 세세한 기술도 장인. 엄청 좋은 소질을 느껴요. 아직 선배에 대한 사양 등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한 껍질을 벗어나면, 꽤나 치고 나갈 것 같아요. 기대가 큼!

 

이노우에 레이. 「최근에 가입한 멤버구나. 호~, 이 아이도 강하네, 노래도 캐릭터도 좋잖아」 라며 분석을 시작했는데. 「응? 아! 이 아이, 우리 쪽(나이스걸 트레이니)에 있었던 이노우에잖아! 그리고, 코부시팩토리에 들어갔던 애다!」라고, 알아챘습니다.

 

당시에도 팔다리가 길고 얼굴도 작은 노래를 잘하는 아이, 라는 인상이었지만, 이렇게 노래가 「강한」아이로! 리듬도 노래도 제대로 그 시절을 이어 받아준 것은, 엄청 기뻐. 그녀를 포함하여, 한 명 한 명 제대로 된 노래들이, Juice=Juice의 「강함」이라는 인상을 쌓고 있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결론! Juice=Juice는 진하고 강한 팀!

 

자. Juice=Juice를 뜨겁게 이야기했네요. 어쨌든 말하고 싶은 것은, Juice=Juice는 제법 하이 레벨이고, 왕년의 °C-ute를 떠오르게 해주는 팀이라는 것!

 

어쩌면, 과거 제일 강한 팀일지도.....(웃음). 잇달아 들어오는 신멤버가 다들 강하고, 선배들도 여유를 부리고 있을 수 없을 기세로 달려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현상은, 정말로 멋져.

 

「이 멤버라면 부를 수 있겠는데」라는 곡의 패턴도 떠오르고, 그녀들을 지탱하는 작가진도, 기합이 들어가겠구나, 하는 마음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저로서도, Juice=Juice의 앞으로를 주목하겠습니다!

 

 

 

 

 

 


한동안 층쿠도 하로에 관심이 떠있었던 것 같고(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닝구 이외엔 큰 관련도 없었던 게 사실이고ㅋㅋㅋ

하물며 닝구도 12기 이후론 큰 접점이 없어 보였는데

층쿠살롱이나 노트하면서 애들이랑 대담하고, 하로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가 늘면서

다시 현역 애들 관심가지고 보고 있는 게 느껴진다 ㅋㅋㅋㅋ

 

우에무 달라진거 개놀랐죠...?

저도 놀랐어요............

아마 초기의 우에무를 아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놀랐을 것....

노래 환골탈태 무슨 일............하로프로의 기적이라고 불러도 좋음....

 

그리고 레이레이 왜 못알아본건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신멤버인데 애도 잘하네^~^(흐뭇) 하고 보다가

엥? 잠깐 애 우리쪽 애잖아??? 하는 흐름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